2025.05.21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분양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원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조성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지하 3층, 지상 32층, 총 7개 동 87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은 63~138㎡으로 구성된 단지이다. 단지 규모는 지하 3층, 지상 32층, 총 7개 동 874가구다.

 

청약 일정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접수하고, 당첨자는 25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8월7일~9일까지 진행한다.

 

단지의 공간 구조에는 특화설계가 반영된다. 휴식과 주거의 경계가 조화를 이루는 단지 배치로 단지 지상은 차가 다니지 않는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고 지상주차장을 없앤 자리에는 다양한 식재로 꾸린 조경시설과 산책로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했다.

 

특히 조경 면적이 단지 전체의 41%를 차지하며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자연주의 단지를 구현했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주변으로 각종 여가 인프라를 확보한 단지이다. 단지에서 도보로 7분 거리에 인라인스케이트장, X게임장, 농구장, 풋살장 등의 운동시설과 야외공연장, 산책로 등을 갖춘 의암공원과 삼천동 생태 체험공원이 인접해 있다.

 

단지에서 2km 이내에는 강원대학교병원, 남춘천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춘천중, 춘천고 등 의료 및 교육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편의시설은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풍물시장 등 쇼핑 시설과 더불어 춘천경찰서, 춘천지방검찰청, 춘천지방법원,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관공서들도 단지에서 3km 이내에 위치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시 내에서도 신흥 주거지역에 위치하면서 공간 활용이 극대화된 내부 구조를 갖춘 자연주의 단지"라며 "수변 라이프와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까지 더했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젊기도 설워라커늘 짐을 조차 지라고 해서야
(조세금융신문=손영남 편집국 부국장) 식당이나 술집 계산대 앞에서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일상과도 같다. 서로 내겠다며 다툼 아닌 다툼을 벌이는 모습이야말로 그간의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모습이었달까. 주머니의 가벼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런 대범함(?)은 그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깔려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론 그런 훈훈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다. 요즘의 젊은 친구들, 그러니까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층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기 때문이다. 자기가 먹지도 않은 것까지 계산해야 한다는 걸 받아들일 수 없는 이들이 MZ세대다. 누구보다 실리에 민감한 세대인 탓이다. 그들을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게 더 합리적인 일인 까닭이다. 자기가 먹은 건 자기가 낸다는 데 누가 뭐랄까. 근데 그게 아니라면 어떨까. 바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이 먹은 것까지 자기가 내야 한다면 그 상황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구나 그게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작금의 연금 개혁안을 두고 MZ세대들이 불만을 토하고 있는 현 상황이 딱 그 꼴이다. 어렵게 번 돈을 노후를 위해 미리 쟁여둔다는 것이 연금의 기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