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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MZ세대 공략向 별별 콜라보 ‘열풍’..기대치는?

맛과 픔질은 기본에 재미는 덤..맛과 재미 둘 다 잡은 상품 제안
독특한 콜라보 제품 줄줄이 앞세워 MZ세대와 소통 및 저격 나서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식음료 및 뷰티 등 유통업계가 핵심 소비층으로 자리매김한 MZ세대를 잡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각종 콜라보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어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19일 유통가에 따르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는 개성이 강해 독특한 제품을 구매하고 즐기는 과정을 하나의 문화로 즐기는 것이 특징인데, 

 

그저 단순하게 재미를 소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인증샷이나 다양한 챌린지 등을 SNS에 공유하는 등의 방식으로 소비 트렌드를 만들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어 소비재기업들의 주된 공략 대상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활발한 제품 경험과 공유로 소비 파급력이 점점 커져가는 MZ세대의 입맛과 소비 욕구 공략을 위해 인기 스타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같은 인플루언서들과의 별별 콜라보 제품들을 앞다퉈 선보이며 취향 저격에 나서 시선을 모으고 있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슈퍼마켙 소라 협업 영상·굿즈패키지 공개

 

오트(귀리) 음료로 새로운 비건 트렌드를 선보인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어메이징 오트’는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와 협업한 영상과 특별 굿즈를 넣은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지난 14일 공개했다. 

 

‘슈퍼마켙 소라’는 자기관리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로 2040 여성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는 슈퍼모델 겸 방송인 ‘이소라’가 지인을 초대해 토크쇼 형태로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이다. 

 

매회 파격적인 게스트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며 공개 두 달여 만에 구독자수 18.6만명, 영상 평균 조회수는 100만회 이상 기록할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매일유업은 최근 ‘슈퍼마켙 소라’를 통해 공개된 이소라의 진솔한 매력, 요즘 여성들이 추구하는 건강한 삶을 대변하는 ‘워너비 아이콘’과 같은 모습들이 어메이징 오트가 추구하는 브랜드 방향성과 잘 맞아 이번 협업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진다. 

 

영상은 지난 14일 공개됐는데, 슈퍼마켙 소라에서 선보인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로 구성한 ‘어메이징 오트 X 슈퍼마켙 소라 에디션 패키지’도 함께 소개됐다. 

 

패키지 구성은 부드럽고 바디감이 있는 맛과 대용량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950mL X 2개)와 영양간식으로 좋은 ‘어메이징 오트 그래놀라(30g X 10개), 콜라보레이션 기념으로 제작한 굿즈 유리컵(1개)이 함께 들어가 있다. 

 

LG생활건강, ‘CNP X 나이스웨더 콜라보레이션’ 기획 제품 3종 출시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는 지난 16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이스웨더’와 협업한 기획 제품 3종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나이스웨더는 트렌디한 문화와 제품을 한 공간에서 소비할 수 있는 편집숍을 운영하는 브랜드로, 최근 MZ세대 고객 기반 확대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CNP의 마케팅 방향성과 나이스웨더의 브랜드 이미지가 부합해 협업이 성사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 패키지와 관련 행사 증정품에는 나이스웨더 특유의 청량한 블루 색상 디자인이 적용돼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CNP 대표 ‘슬로우에이징(Slow-aging)’ 제품인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이 30ml 본품 3개가 포함된 총 90ml 용량의 ‘1+1+1 트리플 기획’으로 구성한 점이 눈에 띈다. 대용량 구성과 함께 활용도 높은 나이스웨더 코듀로이 파우치까지 내장된 것.

 

이외에도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줘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 사용하기 좋은 ‘뮤제너 피토 수딩 앰플’과 ‘프로폴리스 앰플 액티브 샷 크림’이 나이스웨더와의 협업을 기념해 넉넉한 용량의 1+1 구성으로 선보였다. 

 

또한, 신제품 3종은 매달 올리브영이 제품력과 고객 니즈를 고려해 선정하는 ‘올영픽(Pick)’ 품목에 선정돼 2월말까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탐앤탐스, ‘멈칫’ 협업 향수 증정 프로모션 선봬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프리미엄 퍼퓸 브랜드 ‘멈칫’과 손잡고 준비한, 2월을 상큼하게 물들일 자몽 콜라보 프로모션에 초대했다. 전국 직영 매장 18곳(정자역점 외)에서 이벤트 음료 포함 15,000원 이상 구매하면, 재고 소진 전까지 증정품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이벤트 대상 자몽 음료는 ▲허니 자몽 얼그레이 ▲자몽 에이드 ▲허니 자몽티 ▲후레쉬 자몽 주스 등 4종이다.

 

이중 ▲허니 자몽 얼그레이는 자몽의 쌉싸름한 맛과 진한 얼그레이의 향을, 또 ▲자몽 에이드는 자몽의 상큼함과 소다의 청량감이 만난 아이스 음료고 ▲허니 자몽티는 풍부한 과육에 꿀을 첨가하여 달달한 끝 맛까지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후레쉬 자몽 주스는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깔끔한 과일 음료라는 것이 탐앤탐스 측 전언이다. 

 

특히 증정품인 자몽허니블랙티 섬유향수(100ml)는 의류 및 침구류에 은은한 과즙향을 더해주는 멈칫의 인기 제품.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프래그런스 브랜드 멈칫은 빠른 인기 속에 지그재그, 올리브영, 쿠팡, 에이블리 등 유명 판매 플랫폼 입점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루구루, 아티스트 츄와 협업한 ‘츄-하이’ 출시

 

부루구루는 솔로 가수를 비롯해 다방면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 츄(CHUU)와 손잡고 ‘츄-하이’를 지난 7일 내놨다.

 

‘츄-하이’는 희석식 소주에 탄산수와 과즙을 섞은 술로, 높지 않은 도수에 음료수 같은 느낌 덕분에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최근 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소비하는 하이볼처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복숭아 맛’과 이색적인 ‘리치 맛’ 2종으로 출시됐으며 전국 CU(씨유) 편의점에서 4캔 1만2000원에 먼저 만날 수 있다. 

 

부루구루는 향후 대형마트 및 주요 주류 판매처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는 복안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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