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임직원 메시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종식돼도 디지털 트렌드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과거의 소비 방식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며 "이런 트렌드는 더욱 가속화하며 디지털 경제로의 급속한 전환을 이끌 것"이라는 메세지를 2일 전했다.
코로나19가 경제 전반의 패러다임 변화를 재촉하고 있어 교보생명은 언택트(Untact·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에 대비해 영업 프로세스 전반의 디지털화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
신 회장은 "디지털을 활용한 비대면 영업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야 한다"며 "코로나가 바꿔 놓을 새로운 세상을 빨리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보생명은 언택트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비롯해 원격 화상회의를 확대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 중이다.
재무설계사(FP)에 대해서는 분급되는 신계약 수수료의 일정 부분을 앞당겨 지급하고, 성과와 연계한 특별 자금도 지원할 방침이다. 신인 FP들을 위해 정착 수수료 지급 요건도 낮추기로 했다. 일부 상품은 가입 한도를 확대해 언더라이팅 기준도 완화했다.
윤열현 대표이사 사장은 영업현장에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윤 사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보험영업과 자산운용에서 비교적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은 FP, 임직원 모두가 애써준 결과"라며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대비해 영업활동의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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