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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흥국화재,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구축사업 MOU 체결

(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흥국화재가 코로나19 지속 및 코로나 시대 비대면 업무에 대응하기 위한 자동차보상업무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인 ‘VideoHelp.me’구축에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흥국화재는 지난 6일 ‘VideoHelp.me’를 운영하는 클라운지 업체와 MOU계약을 체결했다.

 

‘Videohelp.me’는 고객이 자동차보험 보상관련 서비스를 받을 때 직원과 직접 대면 하지 않아도 신속하게 원활한 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고객이 담당직원에게 영상상담을 요청하면 문자 메시지로 ‘Videohelp.me’서비스 접속 주소를 전송 받아 본인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사고현장, 차량 파손 확인 등을 보상 담당에게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담당직원과의 영상통화를 포함하여 영상통화 중에도 담당직원이 제공하는 PC화면 공유, YouTube 재생, 파일 공유 등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통상적인 스마트폰 영상통화와는 다르게 영상통화 시작 화면이 후면카메라로 셋팅 되어 있어 본인 신체의 노출 부담 없이 보상 직원과 영상 상담을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또한 ‘VideoHelp.me’서비스는 2G폰을 제외하고 통신사나 휴대폰 기종과 상관없이 모든 기종에서 가능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보안 인증을 받아 각종 보안침해로부터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VideoHelp.me’서비스 도입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형태로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며 회사가 중점 추진하는 대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디지털 전환 구축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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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송두한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부원장) 레고랜드발 금리충격이 단기 자금시장, 채권시장, 부동산PF, 기업 및 가계대출 충격 등으로 확산되는 전염적 파급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레고랜드 사태가 시스템 리스크인 이유는 금융리스크의 도화선인 금리에 불을 붙였을 뿐만 아니라, 그 불길이 시차를 두고 부동산시장으로 옮겨 붙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지엽적인 레고랜드 채무불이행 사태를 해결한다 해도 이전의 정상 상황으로 돌아가기 어렵게 되었다. 지금 필요한 것은 금융위기에 준하는 특단에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 레고랜드 사태가 금융위기로 전이되는 불길을 차단하는 것이다. 한국은행은 금리정점 예고 등 안정적인 금리정책 기조를 유지하며 RP매입 범위 및 대상 확대, 기업어음 직접 매입 등과 같은 적극적인 시장안정화 조치에 나서야 한다. 정부는 2019년 이후 발생한 “코로나부채에 대한 이자감면” 프로그램을 즉시 가동하는 동시에, “PF 정상화 뱅크”, 공공의 “주담대매입후 임대전환”과 같은 특단의 부동산대책을 수립해야 한다. ▍조정과 붕괴의 갈림길에 선 글로벌 자산버블 포스트 코로나 이면에 가려진 진짜 위기는 부채로 쌓아올린 글로벌 자산버블이며, 지금 세계경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