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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에이스손보 텔레마케터, “대면 접촉 없이 안정적 활동 가능한 점 가장 만족”

자사 전속 텔레마케터 965명 대상 직업 만족도 조사

(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진 가운데, 대면 접촉 없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텔레마케터의 직업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이하 “에이스손해보험”)는 자사 전속 텔레마케터 중 96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에 달하는 47.2%가 ‘언택트(비대면) 시대 안정적인 영업활동 및 소득창출이 가능한 점’에 가장 만족했다고 9일 밝혔다.

 

이어 ‘사회생활을 통한 성장(28.6%)’ 및 ‘고객에게 실질적 보험혜택 제공(12.5%)’에서 보람을 느낀다는 답변이 각각 2위과 3위를 차지했다.

 

대면 영업이 아닌 텔레마케팅의 이점을 묻는 질문에는 ‘지인 영업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점(37.3%)’이 가장 큰 이유로 꼽혔다. 이어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이 덜한 점(26.1%)’, ‘시간·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점(22.2%)’ 등의 답변이 뒤따랐다.

 

텔레마케팅을 시작하게 된 계기로는 ‘노력에 따른 보상(32.0%)’과 ‘유연한 근무 시간(28.7%)’, ‘나이나 경력에 상관없는 성장 기회(23.6%)’ 등이 꼽혔다. 응답자의 43.9%는 직장생활을 하다 텔레마케터로 전향한 경우였으며, 주부(23.2%)와 프리랜서(21.6%) 출신이 뒤를 이었다.

 

여러 보험사 가운데 에이스손보를 선택한 이유로는 ‘활기찬 조직 분위기(25.8%)’, ‘체계적인 교육 및 지원 체계(23.5%)’, ‘글로벌 조직에 대한 신뢰(23.2%)’, 합리적인 보험료의 다양한 상품 취급 가능(22.1%)’ 등의 답변이 고르게 나타났다.

 

에이스손보 관계자는 “텔레마케터는 비대면 시대에 각광받는 떠오르는 직업”이라며 “체계적인 영업망은 물론, 텔레마케터 전용 디지털 교육 플랫폼까지 강력한 지원 시스템을 갖춘 에이스손해보험에서 보험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잡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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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송두한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부원장) 레고랜드발 금리충격이 단기 자금시장, 채권시장, 부동산PF, 기업 및 가계대출 충격 등으로 확산되는 전염적 파급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레고랜드 사태가 시스템 리스크인 이유는 금융리스크의 도화선인 금리에 불을 붙였을 뿐만 아니라, 그 불길이 시차를 두고 부동산시장으로 옮겨 붙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지엽적인 레고랜드 채무불이행 사태를 해결한다 해도 이전의 정상 상황으로 돌아가기 어렵게 되었다. 지금 필요한 것은 금융위기에 준하는 특단에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 레고랜드 사태가 금융위기로 전이되는 불길을 차단하는 것이다. 한국은행은 금리정점 예고 등 안정적인 금리정책 기조를 유지하며 RP매입 범위 및 대상 확대, 기업어음 직접 매입 등과 같은 적극적인 시장안정화 조치에 나서야 한다. 정부는 2019년 이후 발생한 “코로나부채에 대한 이자감면” 프로그램을 즉시 가동하는 동시에, “PF 정상화 뱅크”, 공공의 “주담대매입후 임대전환”과 같은 특단의 부동산대책을 수립해야 한다. ▍조정과 붕괴의 갈림길에 선 글로벌 자산버블 포스트 코로나 이면에 가려진 진짜 위기는 부채로 쌓아올린 글로벌 자산버블이며, 지금 세계경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