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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롯데손보, ‘쿠팡안심케어’ 보험서비스 실적 호조 ​

선진형 보험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 장착

(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국내 최대 이커머스 ‘쿠팡’과 제휴하여 출시한 ‘쿠팡안심케어’ 보험서비스(상품) 실적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쿠팡안심케어’는 ‘쿠팡’에서 휴대폰과 가전제품 구매 시 옵션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보험서비스로, 휴대폰은 파손(PPI보험, Phone Protection Insurance)을 보장하며, 가전제품은 제품 보증기간연장(EW보험, Extended Warranty)을 제공한다.

 

롯데손보는 올해 10월 ‘쿠팡안심케어’ 휴대폰 보험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노트북, 모니터, 태블릿 PC 등 소형가전과 스마트워치, 이어폰 등 휴대용 가전까지 서비스 품목을 확대하였다.

 

그 결과, ‘쿠팡안심케어’ 보험서비스는 10월 출시 첫 달 5,769건의 실적을 기록했고, 11월 10,836건으로, 87.8%의 급성장을 이어가며 성공적으로 정착했다. 이러한 실적 상승에 힘입어 다양한 가전제품에 대한 보험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이번 ‘쿠팡안심케어’는 급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선진형 보험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장착한 혁신 사례”라 설명하며 “이번 성공 사례를 발판 삼아, 롯데손보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생활 밀착형 보험 활성화에 대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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