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보험

DB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신규 광고 론칭

윤아와 새모델 문세윤 찰떡 캐미스트리

(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DB손해보험의 사이버마케팅(CM) 채널인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새로운 자동차보험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지난 3년간 DB손보와 인연을 맺은 가수 겸 배우 ‘임윤아’와 새로운 모델 개그맨 ‘문세윤’이 합을 맞춰 촬영이 진행되었다.

 

DB손보 다이렉트는 2019년 보험 업계 최초로 ‘다이렉트 톡’을 론칭했다. 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서비스로 카카오 톡 메신저를 통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 갱신, 긴급 출동 등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소비자들이 DB 다이렉트의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19년 다이렉트 톡 론칭 광고에서는 DB손보가 국내 최초로 카카오 톡을 통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출시했다는 것을 강조했다면, 이번 광고는 단순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장점을 나열하는 것이 아닌 카카오 톡이라는 실질적 근거를 바탕으로 다른 다이렉트보다 더 쉽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이라는 사실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가입했다는 문세윤과 임윤아의 “카톡으로? 그럼 DB다이렉트겠네” “당연하지, DB는 원래 쉬워”등의 대화를 통해 “DB는 빠르고 쉽다” 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

 

이번 광고의 포인트는 광고 후반부, “쉽게 톡! 빠르게 톡! 톡~ 하면 된다!”라는 슬로건을 귀에 쏙쏙 들어오는 리듬감 있는 멘트와 재미있는 제스츄어로 표현하는 장면이다. 두 모델의 찰떡 캐미스트리를 확인 할 수 있는 장면이라고 볼 수 있다.

 

DB손보 관계자에 따르면 건물 옥상 야외 주차장에서 이루어진 촬영 특성상 돌발적인 바람이 많이 불어 촬영이 예정보다 미뤄지고 순서가 변경되는 등 많은 변수가 있었지만 두 사람 모두 프로답게 지친 기색 없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을 마쳤다고 전했다.

 

DB손보 다이렉트의 새 광고는 23일 오늘부터 TV를 중심으로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온에어 될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배너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인터뷰] 임채수 서울지방세무사회장 권역별 회원 교육에 초점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임채수 서울지방세무사회장은 지난해 6월 총회 선임으로 회장직을 맡은 후 이제 취임 1주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임 회장은 회원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지방회의 가장 큰 역할이라면서 서울 전역을 권역별로 구분해 인근 지역세무사회를 묶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회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 6월에 치러질 서울지방세무사회장 선거 이전에 관련 규정 개정으로 임기를 조정해 본회인 한국세무사회는 물론 다른 모든 지방세무사회와 임기를 맞춰야 한다는 견해도 밝혔다. 물론 임원의 임기 조정을 위해서는 규정 개정이 우선되어야 하지만, 임기 조정이라는 입장을 구체적으로 밝히는 것은 처음이라 주목받고 있다. 임채수 회장을 만나 지난 임기 중의 성과와 함께 앞으로 서울지방세무사회가 나아갈 길에 대해 들어봤다. Q. 회장님께서 국세청과 세무사로서의 길을 걸어오셨고 지난 1년 동안 서울지방세무사회장으로서 활약하셨는데 지금까지 삶의 여정을 소개해 주시죠. A. 저는 1957년에 경남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8남매 중 여섯째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대부분 그랬듯이 저도 가난한 집에서 자랐습니다. 그때의 배고픈 기억에 지금도 밥을 남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