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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신고 현장 뛰는 국세청장 “어려운 납세자, 아낌없이 지원”

세금신고철, 코로나19 방역상황‧세정지원 점검

19일 QR코드를 찍고 영등포세무서를 방문하는 김대지 국세청장 [사진=국세청]
▲ 19일 QR코드를 찍고 영등포세무서를 방문하는 김대지 국세청장 [사진=국세청]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김대지 국세청장이 19일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업무가 한창인 일선 세무서를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방역상황 및 세정지원 현황 등을 점검했다.


국세청은 김 국세청장이 이날 오후 영등포세무서를 방문해 어려운 납세자에게 적극 세정지원을 검토하고, 납세자들이 세금신고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한 비대면 신고 방법을 잘 안내할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김 국세청장은 먼저 신고 도움창구를 방문해 납세자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어려운 점이나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납세자들과 소통하는 김대지 국세청장 [사진=국세청]
▲ 납세자들과 소통하는 김대지 국세청장 [사진=국세청]

 

또한,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세정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줘서 감사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등으로 사람이 모이는 곳에서 감염이 크게 확산될 수 있는 만큼, 신고기한 마지막까지 안전과 방역이 유지되도록 창구운영 등 신고상황을 세심하게 점검하고, 감염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에도 최선을 다해 주길 당부했다.

 

더 많은 납세자가 ‘홈택스 전자신고’와 ‘ARS’, ‘모바일’ 신고 서비스 등 안전한 비대면 신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갖고 안내해달라고 덧붙였다.

 

김 국세청장은 양정필 영등포세무서장에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사업자의 자금유동성 지원을 위해 납기연장, 환급금 조기지급 등 선제적인 세정지원을 적극 실시해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이어 “국민이 편안한, 보다 나은 국세행정 구현을 위해 직원 각자가 맡은 바 소임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일정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등 최소한의 수행인원으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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