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탐앤탐스(대표 명선철)는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지난 4일 열린 머니투데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탐앤탐스는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1세대 커피 프랜차이즈로, 국내 토종 커피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며 커피 창업 브랜드의 저변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 시즌 다채로운 음료와 베이커리,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고 이를 히트시키는 등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중이다.
최근에는 ‘Fresh Summer’라는 컨셉으로 여름 대표음료인 국내산 수박 주스·스무디와 망고 주스·스무디, 빙수 5종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자사 신규 브랜드 '메타킹 커피'를 론칭, 다양성과 개성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시도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MD 상품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며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데이 마케팅에도 적극 임하고 있는데, 매월 8일 ‘프레즐데이’, 매월 22일에는 탐앤탐스 '룰렛데이'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스마트오더 또는 선불카드를 통해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룰렛 게임을 통해 무료 아메리카노 쿠폰, 쿠폰 적립, 이탈리아노 프레즐 세트 쿠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처럼 모바일 앱을 이용한 멤버십 혜택은 탐앤탐스의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는 채널로 자리잡았다는 것이 회사 측 자평이다.
또한 2013년부터 '갤러리탐'에서 예술작품들과 함께 협업 브랜드들의 제품을 전시하는 등 이색적인 콘셉트의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나아가 '갤러리탐' 전시를 통해 창의적인 작품 세계를 갖춘 신진작가들을 발굴하는 등 긍정적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으며,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다. 7년째 서울국제여성영화제(SWIFF)에 도서 및 물품을 후원하고 '탐스테이지'를 통해 신예 아티스트에게 무대 기회를 주는 등 문화예술 저변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3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하여 기쁘게 생각한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트렌드를 반영한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지속적 상생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치고 고객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