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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준, 떠나는 때마저 오직 국세청 “국민 목소리 듣는 서비스 기관 되어 달라”

봉사하는 서비스 기관, 조세정의 구현, 건강한 조직 당부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김현준 국세청장이 21일 이임사까지 국세청장 본분의 정석을 보여줬다.

 

그는 마지막 이임사에서 국세청의 밝은 미래를 기원하며, 국민에게 봉사하는 서비스 기관, 조세정의 구현, 건강한 조직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당부했다.

 

김 국세청장은 “국세행정을 더욱 혁신하고 개혁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한민국 국세청을 만들려고 최선을 다했다”면서 “저를 믿고 저와 함께 국세행정 발전을 위해 같이 고민하고 같이 노력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이어 “항상 낮은 자세로 납세자와 소통하고, 역지사지의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국세청이 되어야 한다”며 국세청이 국민에게 봉사하는 서비스 기관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당부했다.

 

공평과세 기관으로서 조세정의 구현에도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국세청장은 “불환 빈, 환 불균(不患 貧, 患 不均)이라는 말이 있듯이 국민은 가난한 것보다 공정하지 못한 것에 분노한다”며 “공정한 세정, 공평한 과세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엄정한 세법 집행과 지속적인 과세시스템 정비로 탈루되거나 누락되는 세금이 없도록 하고, 우리 사회의 투명하지 못한 영역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음성적 탈세가 근절되도력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두 화합하고 단결하며 유연하면서 건강한 조직문화를 기원했다.

 

코로나 19로 매우 어려운 시기인 만큼 본청, 지방청, 세무서가 하나의 팀이 되어 단합하고, 관리자들을 비롯해 모두가 선공후사(先公後私), 솔선수범(率先垂範)의 자세로 현재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것을 요청했다.

 

늘 입버릇처럼 ‘현장에 답이 있다’고 말했던 것처럼 “일선 현장과 자주 소통하고, 현장의 어려움과 문제에 즉시 대응해 답을 줄 수 있는 건강한 조직이 되어주기 바란다”며 몸으로 경험한 조언도 잊지 않았다.

 

김 국세청장은 제가 존경하는 철학자 김형석 교수의 말을 빌어 행복은 성실과 사랑에서 온다고 전했다.

 

우리가 매일매일 성실하게 살아가면서, 모두를 사랑하는 따듯한 마음이 있다면 바로 그 안에 행복이 있다고 설명했다.

 

김 국세처장은 “앞으로는 제가 밖에서 여러분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국세청을 성원하겠다”며 “여러분들과 함께 했던 소중한 추억과 인연 잊지 않고 영원히 간직하겠다”고 말을 끝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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